일상

대법원 나의사건검색 바로가기

킴스인포 2024. 7. 25. 23:34

대법원에서 제공되는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서비스는 개인이 자신의 사건 진행상황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. 해당 방법은 온라인으로 조회 가능하며, 온라인이 불편하다면 ARS전화를 통하여 나의 사건검색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.

해당 나의 사건검색 서비스는  법원에서 진행하는 나의 사건을 실시간으로 진행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. 조회를 하면 어떤 정보를 알 수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
대법원 나의사건검색 바로가기

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에서 제공되는 서비스

해당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3가지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. 차례대로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사건조회

당연 해당 홈페이이지에서 사건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. 나의사건의 사건 번호와 지역법원을 입력을 하시면 다양한 나의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.

사건이 진행되면서 진행되는 재판의 상황과 재판일정, 판결결과 등을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을 해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.

 

이용방법

이용방법은 해당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서비스를 들어가야하며, 필요한 인증인 사건번호와 숫자인증을 통하여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. 실명과 주민번호가 필요로 하니 이점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.

  1. 대법원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.
  2. 나의 사건검색 메뉴를 선택합니다.
  3. 실명인증과 사건번호를 입력을 합니다.
  4. 사건정보확인을 합니다. 
 

정보 > 사건검색 > 나의 사건검색

 

www.scourt.go.kr

 

사건번호 또는 인증서로 검색 가능합니다. 원하는 것으로 인증하여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.

 

ARS 서비스

ARS 서비스를 통하여 나의 사건검색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. 법원 ARS 번호는  02-3480-1100으로 연락하시면 조회 가능하며, 운영시간은 09:00~18:00까지만 조회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 

위와 같이 대법원나의사건검색을 진행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 아래에는 조회시 유의사항 입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