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

저렴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가격, 후기 생각보다 볼만한?

킴스인포 2024. 10. 1. 08:05

오늘은 제가 직접 사용해 본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에 대한 경험담을 공유해볼까 합니다. 넷플릭스에서 새로운 요금제가 나올 때마다 궁금해서 항상 한 번씩은 써보는 편인데요.

이번엔 광고형 요금제가 꽤 저렴하다는 이야기를 듣고, 한 달 동안 사용해 보았습니다. 그러면, 제가 느낀 점들을 솔직하게 말씀드릴게요!

 

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, 저렴한 가격의 매력

먼저 가격이 정말 매력적이더라고요. 월 5,500원이면 부담 없이 구독할 수 있어서, 일반 스탠다드 요금제(13,500원)와 비교했을 때 가격 차이가 꽤 크다는 걸 느꼈습니다.

요즘 구독 서비스가 많다 보니, 조금이라도 비용을 줄일 수 있다면 괜찮다고 생각했죠. 넷플릭스를 자주 보긴 하지만, 광고 몇 개쯤은 괜찮겠지 하고 시작하게 됐어요.

 

생각보다 괜찮았던 화질

넷플릭스를 주로 집에서 75인치 TV로 보는데요, 처음엔 "광고형 요금제라서 화질이 좀 떨어지려나?" 싶었어요. 그런데 사용해 보니까, FHD(1080p) 화질이 기본으로 제공되더라고요.

일반 스탠다드와 동일한 화질이어서 큰 TV로 봐도 전혀 문제가 없었어요. 예전에는 베이식 요금제에서는 화질이 좀 아쉬웠는데, 이젠 그럴 걱정이 없더라고요. 이 점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.

 

 

광고, 생각보다 참을만 했다?

이제 가장 중요한 광고 이야기를 해볼게요. 넷플릭스를 처음 사용할 때는 광고 없이 볼 수 있다는 게 좋았는데, 광고형 요금제를 쓰면서 솔직히 걱정이 됐어요.

하지만 1시간에 약 4분 정도의 광고가 나오는 수준이라서 생각보다 참을 만하더라고요. 게다가 제가 느낀 건, 광고가 일정하지 않다는 거였어요.

어떤 콘텐츠는 광고가 거의 없고, 또 다른 콘텐츠는 약간 길게 나올 때도 있었는데, 막상 시청하다 보니 크게 신경 쓰이진 않았습니다. 오히려 TV 프로그램 중간에 나오는 광고에 비하면 짧은 편이었어요.

물론, 광고 스킵이 안 된다는 점은 조금 아쉬웠지만, 나름 다양한 브랜드 광고를 보면서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어서 새로운 재미를 찾기도 했습니다.

 

단점도 있었다

하지만 단점도 없진 않았어요. 특히 오프라인 시청이 안 되는 것은 좀 불편했어요. 평소에 출퇴근할 때나 비행기를 타면 콘텐츠를 다운로드해서 보곤 했는데, 광고형 요금제에서는 이 기능이 지원되지 않더라고요.

그래서 이 요금제를 쓰는 동안엔 넷플릭스를 집에서만 시청하게 됐어요.

또 한 가지는 스마트폰에서 작은 화면으로 보기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이었어요. 저는 가끔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틀어놓고 다른 앱을 쓰곤 하는데, 이 기능이 안 되니까 조금 불편하더라고요.

그리고 동시 접속이 2명으로 제한되어 있어서,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구독을 나눠 쓰는 분들에게는 약간의 제약이 있을 수 있겠어요. 저 같은 경우는 동시 접속 제한이 크게 문제가 되진 않았지만, 가족 단위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조금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.

 

추천하는 사용자

제가 한 달 동안 사용해 본 결과, 광고에 민감하지 않거나 집에서 주로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분들께는 이 요금제가 아주 괜찮은 선택이라고 느꼈어요.

특히 비용을 절약하고 싶다면 광고를 감수할 만한 가치가 있죠. 단, 저처럼 오프라인 시청을 자주 하는 분들이나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조금 불편할 수 있으니, 이런 부분을 고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.

 

마무리하며

결론적으로,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요금제라는 생각이 들었어요. 광고 때문에 망설였던 분들도 한 번쯤은 써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.

5,500원이라는 가격에 FHD 화질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매력적이었거든요.

혹시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을 고민 중이시라면, 한 번 시도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. 요금제 변경은 PC에서 계정 설정을 통해 쉽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. 저처럼 광고가 큰 문제가 되지 않는 분들에게는 꽤 괜찮은 선택이 될 거예요!

 

반응형